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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지대장 신청방법(최신판)

by 금융정보박사 2023. 12. 9.

농지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반드시 신고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농지대장 신청입니다. 오늘은 농지대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년까지만 하더라도 농지원부였는데 올해부터 농지대장으로 공식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농지대장을 신청하기위한 준비물과  신청을 통한 혜택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지대장 신청방법

농지대장 대상 및 신청방법

 

농업 종사자이면서 해당 농지를 가지고 있다면  신청대상이 됩니다.  

 

신청할 때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 농지소유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이를 가지고 관할 행정청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의무사항)

 

농사짓고 있는 시설에 변화가 생기거나 임대차 계약이 이뤄졌을 경우 이에 대한 신고를 관할 행정청에 60일 안에 신고해야 합니다.

농지대장 신청방법

 

발급방법

 

농지대장은 신청 후 바로 발급받는것이 아니라  신청후 1년 이내에 농사가 이뤄지는지를 직접 확인된 곳만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1000㎡을 넘어야 해당 농지원부에 발급을 신청할 수 있었으나  최근에는 농업종사자는  신청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었습니다. 

발급은 비교적 손쉽게 할수 있습니다. 

◈ 시, 구, 읍, 면의 무인발급기 발급

◈ 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래 글에서 발급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농지대장 신청방법

 

발급방법

 

농지대장 신청방법

 

농지대장 혜택

 

정부입장에서는 정말로 농지를 가지고 농사를 짓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관리할 목적으로 신고를 의무 한 목적이 크지만 농업인 분들에게는 자신이 농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이고 이를 증명하면 많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강보험료가 감면이 됩니다. 

 

▶농사를 해당필지로8년 이상 했다는 것을 증빙하면 양도세를 감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국민연금의 보조금이 지원이 됩니다. 

 

▶ 농촌 특별전형 및 장학금등의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농지대장 신청방법
농지대장 신청방법
농지대장 신청방법
농지대장 신청방법